기타

신한투자증권 프로 아카데미 3기 후기[합격]

moongi 2023. 12. 13. 10:48
반응형

0. 공고

 


1. 서류전형

더보기

우선 서류 전형으로 기본적인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자소서 문항을 작성하면 된다.

 

총 3가지 질문이고 작성 내용이 부족하면 4번에서 추가로 작성가능하였다.

 

1. 디지털/ICT분야에서 어떤 인재로 성장하고 싶은지 향후 계획 및 포부를 작성해주세요.

 

2. 디지털/ICT역량을 갖추기 위하여 노력한 활동(공모전, 프로젝트, 인턴, 개인공부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세요. [활동 전반에 대한 구체적인 과정 및 결과, 본인의 수행역할 등]

 

3. 신한투자증권이 본인을 선발해야 하는 이유를 작성해주세요.

 

4. 선택사항(상기 항목에서 기재하지 못한 내용 및 기타 사항을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전반적으로 기존에 작성하던 자소서 문항에서 금융과 관련하여 작성하였다.
자세한 내용은 면접 부분에서 더 얘기하겠다.

 


 

2. 코딩테스트

 

더보기

서류를 통과하면 다음과 같이, 코딩테스트 관련 메일이 날라온다.

코테는 엘리스에서 진행되고 총 3문제로 구성되었다.

 

난이도는 쉬웠다.(백준 기준 실버정도?)

1시간에 3문제를 푸는 방식이었는데, 나같은 경우 3문제를 풀고 20분정도 남았고, 문제를 풀때마다 테스트를 실행하여 모든 문제가 100점 나오는 것을 확인하고 중간에 퇴실하였다.

 

문제의 유형은 내가 푼 방식으로는 완전탐색, DFS, Union-Find를 이용하여 해결하였다.

 

신기한점은 해당 날짜에 12시부터 6시까지 중에 한시간만 시간을 내어 푸는 방식이었다.

당시, 카카오 코테가 2시부터 7시였기 때문에 12시부터 바로 시험을 봤다.

 


3. 면접

더보기

이후 코딩테스트 결과가 나왔다.

3문제를 모두 풀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진 않았던 것 같다.

오픈톡방을 보니 비전공자와 전공자가 함께 있다보니 솔이 다양했는데, 대체로 2솔~3솔이 많았던 것 같고,

1솔을 푼 사람 중에서도 코테를 합격했다고 말하는 걸 보니 기준이 크게 중요하진 않았던 듯?

 

이후 면접에 참여하였고, 면접자들의 복장을 보니 70프로정도가 정장, 나머지는 깔끔하게 캐주얼로 입었던 것 같다.

필자도 캐주얼로 입었다.

 

사실 다른 면접을 준비하느라 프로 아카데미는 거의 준비를 하지 않았다.

 

면접의 진행 과정은 혹시 모를 대외비를 위해 자세하게 설명하진 않겠다.

면접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공통 질문 있었다.

그 외에는 면접관들이 크게 면접자들의 관심이 없는 것으로 보였고, 매우 딱딱한 분위기였다.

그나마 자소서 작성했던 부분에서 특이한 부분에 대해서는 질문을 하는 것 같다.

 

또한 내가 자소서 작성 내용중에 금융과 관련된 부분을 많이 썼는데, 이부분은 매우 마이너스였다.

금융 도메인과 증권 도메인은 매우 다른데, 이부분을 잘 알지 못하고 작성하였고, 잘 얘기하지 못하였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아무래도 신한투자증권에서 직접 교육하는 것이 아니어서 그런지... 여기까지... 궁금하신게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ㅋㅋ)

 

무튼 면접은 매우 못봤다.

 


4. 결과

더보기

면접 결과는 예비를 받았다.

사실 면접을 하도 망쳐서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예비를 받은거보면 단순하게 면접만 영향을 받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하였다.

 

당시 문자를 받았을 때, 사람들마다 문자가 오는 시간이 제각각이었고(편차 최대 1시간), 어떤 사람은 불합격문자를 받고 예비를 그뒤로 받았고,

어떤 사람은 예비를 받고 이후 합격문자가 바로 날라오는 등, 전산상에서도 문제가 있는 것처럼 보였고, 다른 분이 문의를 드렸는데 오류라고 한다. -> 다들 수작업으로 문자를 보내는 것은 아닌지 의문이 들었다..

 

아무튼 실제 면접이라는 것을 본건 처음이었는데, 좋은 경험이었다.

 

곧 다른 부캠들도 결과가 나오면서 예비가 돌며, 아마 나한테도 입과할 것인지 연락이 올 것 같지만, 싸피와 함께 지원한 상태이고, 싸피가 되길 간절히 기도하는 중이다.

 

이상 신한투자증권 프로 아카데미 후기였다.

궁금한 점은 댓글 주면 상세하게까진 아니더라도 얘기주도록 하겠다.

 

이후에 합격 전화가 왔고, 입과여부를 여쭤보셨다. 우선 기다리는 것이 있어서 입과를 하겠다고 얘기하였고, 합격 문자가 왔다. 추가로 이후 입과를 위한 kdt training 관련 문자가 왔다.
그러나, SSAFY 11기에 합격하였고, 신한투자증권 프로 아카데미에 전화하여 입과 포기를 말씀드렸다.

반응형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SSAFY 11기 합격 후기(전공자)  (4) 2023.12.23